내 피부 타입을 정확히 아는 방법

내 피부 타입을 정확히 아는 방법

728x90
반응형

찬바람이 불면서 건조해지는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런 날씨에는 무엇보다도 보습이 중요합니다만, 자신의 피부 유형이 무엇인지 파악하기 어려워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잘못된 보습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잘못된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내 피부 타입을 정확히 아는 방법과 각각의 피부에 대한 스킨케어 팁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피부 타입은 일반적으로 지성 피부, 건성 피부, 민감성 피부, 정상 피부, 복합성 피부의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신의 피부가 어떤 타입인지 알아보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저녁에 잠 자기 전 세안을 하고 얼굴에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다음날 피부가 어떤 모습인지 확인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복합성 피부

자고 일어난 아침 특히 이마, 코, 턱 부위인 T존 부위의 피부결이 번들거리고 볼 주변이 건조해져 있다면 복합성 피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외에 다른 부분도 건조해지거나 혹은 기름지거나 할 수도 있습니다. 복합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코 주변 쪽에 더 크고 피지로 막힌 모공이 있으며 이렇게 생성된 모공들은 볼 쪽으로 가면서 없어지게 됩니다. 혹시라도 이런 유형이시라면 복합성 피부입니다. 

 
민감한 피부

민감성 피부라는 것은 본인이 너무 잘 알고 있듯이 피부가 자주 가렵고 조그만 날씨 변화에도 쉽게 영향을 받는다면 민감한 피부가 분명합니다. 또한 피부에 화장품류로서 화학 물질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자극, 발적 및 피부가 따끔거릴 수 있으므로 민감한 피부를 관리할 때에는 되도록 천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큰 모공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능하다면 얼굴에 바르는 스킨은 주의하여 선정하시고 바르는 종류를 자주 바꾸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바꾸게 되면 피부 트러블은 더욱 악화됩니다.

 

728x90

  
지성 피부

한 눈에도 알아볼 수 있듯이 번지르한 기름기가 얼굴에 가득하다면 지성 피부입니다. 세안을 하고 나왔는데도 금세 기름지고 반짝이는 느낌이 들며 특히, 야외 활동을 하는 경우 지성피부는 더 악화됩니다. 지성 피부를 가지셨다면 자주 세안을 하고 스킨을 사용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기름, 땀 및 먼지로 막히는 큰 모공을 가지고 있어 종종 블랙헤드와 화이트 헤드를 다 가지고 있으며 여드름이 많이 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피지까지 말끔히 제거해 주며, 피부 속까지 깨끗하게 씻어주는 딥 클렌징 제품이 필요합니다..

 
건조한 피부

건성 피부의 주요 특징은 각질이 일어나고 피부의 질감과 표면이 거칠어지는 것입니다. 가을 날씨가 시작될 때부터 유난히 피부가 하얗게 일어나거나 까칠해질 수 있으며 때로는 가려울 수도 있습니다. 건조한 피부는 수분이 부족해 메마른 사막처럼 칙칙하고 창백해 보이는 경우가 많다. 이 피부 타입의 사람들은 작고 팽팽한 모공을 가지고 있으며 수분이 없어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가 위의 사항 중 하나라도 포함되어 있고 가을과 겨울철에 반복적으로 경험을 한다면 피부가 건조한 것입니다. 낮에 활동하는 시간 동안 피부가 건조해지면 건성 세안제로 세안을 한 후 콜드크림으로 얼굴을 씻어내면 좋은 상태의 얼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바디 미스트를 사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노멀 스킨

피부가 너무 유분기도 너무 건조하지도 않은 느낌이 든다면 정상 피부입니다. 모공은 자연적으로 최소화되고 부드러운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상 피부 타입을 가진 사람들은 위의 다른 피부를 가진 사람들보다 많은 것을 할 필요가 없지만 수시로 수분크림을 바르는 등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을 마시는 것 만으로도 여드름이 낫는다

매일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수분을 섭취한다는 것은 몸뿐만 아니라 피부도 건강하게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매일 2~3리터의 물을 마시는 사람은 피부 트러블이 적은 것으로

inlineskatestory.com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주의 깊게 고려하셔야 합니다.

 

1.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건강한 식단 섭취하기
2. 스트레스를 조절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3. 신체가 필요로 하는 수분 섭취하기
4. 밝은 피부를 위한 담배 끊기
5. 건강한 피부를 위한 충분한 수면하기

6. 자신의 피부가 좋아지는 방법 찾기

7. 피부 영양제 사용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