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인라인을 타면 좋은 점에 대하여 간단하게 요약하여 봅니다.
1. 잠자고 있던 온몸의 세포들을 깨운다.
인라인 스케이트는 한번 신으면 적어도 1시간 이상을 운동하게 됩니다.
온몸의 신경 세포들이 살아 움직이며 중심을 잡는 동작을 지속적으로 반복하며 널려져 있는 나의 신체를 조화롭게 만들기 시작합니다.
이런 움직임 속에서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고 몸속의 세포들도 함께 활성화가 되기 시작합니다.
특히, 면역력과 관련이 높은 T-세포, B-세포, NK-세포가 바이러스 등 외부 침입자들을 걸러내고 죽이는 우리 몸속의 치안을 담당하는 세포들이 활성 화 되게 됩니다.
2. 나의 체력을 스스로 체크할 수 있다.
인라인 스케이트를 하게 되면 나의 체력이 순식간에 드러나게 됩니다.
하루, 이틀 운동을 해 갈 수록 어제와 다른 나를 발견하게 되는데요.
이것도 며칠을 쉬게 되면 금세 원점으로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운동이라는 것이 다 마찬가지일 텐데요.
나의 체력의 수준을 스스로 알게 되며 어느 정도 운동을 해야 이전의 몸을 만들 수 있는지도 금방 알게 됩니다.
결국 나의 몸을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3. 아이들의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된다.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이 인라인 스케이트를 배우게 된다면 성장판 자극을 통하여 성장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아이들의 유연한 몸놀림으로 인하여 신체가 골고루 발달하게 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나이 드신 분들도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시면 골밀도 향상에 큰 도움을 받습니다.
지속적으로 골격에 부하를 주게 됨으로써 고밀도 감소를 예방할 수 있으며 나아가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은 운동이 됩니다.
무릎에 무리를 주는 영향은 달리기보다 훨씬 더 안전합니다.
인라인 바퀴를 밀면서 부하를 주는 것으로 달리기처럼 뛰면서 무릎에 부하를 주는 것과 다릅니다.
4. 바퀴 위에 몸을 맡기고 자유를 만끽할 수 있다.
달리기가 이 세상에서 제일 좋은 운동이라고 말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이 야기는 인라인 스케이트가 나오기 전까지의 이야기입니다.
이제부터는 바퀴에 나의 몸을 맡기고 세상을 즐길 수 있는 운동이 생겨버린 것입니다.
조그만 스케이팅 기술을 익히면 어떤 느낌인지 금세 알 수 있을 것입니다.
5. 균형감각이 발달한다.
인라인 스케이트는 중심잡기가 전부인것 처럼 수 차례 말씀을 드렸듯이 균형 감각뿐만이 아니라 몸놀림의 여유까지 덤으로 얻게 됩니다.
스케이트를 배우기 전과 후의 달라진 균형감각을 몸소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내 몸이 나의 게으름으로 인해 그동안 몸치로 방치 되었던 것이지 절대 몸치가 아니었던 것입니다.
온몸의 균형감각이 깨어남으로 인해 신나게 음악에 맞춰 춤을 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6. 걸음걸이에 힘이 생긴다.
근육의 발달로 남과 다른 차별화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공부하는 학생은 공부 시간에 초롱한 눈을 하고 있고 운동장에서는 다른 친구들보다 수 십 미터는 앞서 달릴 수 있게 됩니다.
힘이 차고 넘칩니다.
그 에너지를 공부에 쏟아 넣을 수 있게 되고 쉬는 시간에는 게임보다는 스케이팅이 더 생각나게 됩니다.
성인들에게도 변화가 생깁니다.
계단을 뛰어 올라가고 싶은 욕구가 생기기도 하고, 실제로 혼자 뛰어 올라가 보기도 합니다.
예전과는 다른 신체조건으로 바뀌게 되니 자연스레 나타나는 현상 중의 하나입니다.
7. 도전의식이 고취된다.
인라인 스케이트를 계속하다 보면 뭐든 해 보고 싶은 욕구가 잠재되어 있는 나의 도전의식을 깨우게 되는데, 수영을 한 종목 더 늘리게도 되고 자전거를 하나 더 늘리게 되고 결국 철인 3종 경기를 하게 만들어 버립니다.
같이 운동하는 분들 중에 이렇게 발전되어 각 종 종목에 출전을 하여 메달을 챙겨 오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전에는 생각지도 않았던 일들이 내게서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도전하는 것이 두렵지가 않습니다.
8.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인라인 스케이트를 신고 달리다 보면 어느새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됩니다.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엄청난 양의 칼로리를 소모 하고 있게 되는데요.
매일매일의 일상이 그렇고 그랬다면 밖으로 나와 스케이트를 즐겨보세요.
스케이팅을하면 나의 몸 어느 곳에 힘이 가게 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다리, 허벅지, 허리, 팔 모든 곳의 운동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원하신다면 인라인 스케이트를 시작하세요.
9. 모든 일에 자신감이 생기며 스트레스가 사라진다.
살아가는동안 어느 시점이 되면 자신감이 사라지는 나를 발견하게 됩니다.
특히나 나이가 드신 분들의 경우 더욱 심해질 수 있는데요.
삶에 대한 중압감이 한몫을 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인라인 스케이트를 배우면서 땀을 흘리는 동안 내 안의 잠재되어있는 삶의 무게가 점점 빠져나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날의 스트레스도 잊게 만들어 줍니다.
더욱이 팔, 다리, 그리고 허벅지에 힘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왠지 모를 자신감이 솓아 오르게 되는데요.
배우기 전의 자신과 비교하면 훨씬 자신감이 높아진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날의 스트레스는 그날 스케이팅과 함께 풀어주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10. 새로운 목표를 세우게 된다.
스스로 과거와 다른 나를 느끼며 자신감을 얻게 되니 새로운 인생의 목표가 보이고 실천으로 옮기게 됩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이지만 이런 블로그를 하게 된 것도 그런 점 중의 하나입니다.
내 안의 틀을 깨고 나오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한데 우리들은 너무나 익숙하게 현재에 갇혀 살고 있지는 않나 생각해 봅니다.
신체적으로 건강을 찾게 되고 그러다 보니 체력이 얼마나 좋아졌는지 확인도 해 보게 되었으며, 결국 국민체력 100 테스트에서 계속해 1등급을 받았습니다.
결국 자신감, 도전, 목표는 건강한 신체에서 오는 것 같습니다.
11. 긍정적인 사고를 하게 된다.
몸이 건강해 진다는것은 즐거운 일입니다.
이전에 불가능한 일이 현재 가능해지는 것도 즐거운 일입니다.
이런 즐거운 일들이 나에게서 생기기 때문에 전과는 다르게 사고의 틀도 조금씩 바뀌어 갑니다.
좋은 생각을 하게 되고 웃게 되고 여러모로 살아가는 동안 긍정적인 사고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 힘이 주변으로 확장되기를 바랍니다.
12. 주위와 소통을 하게 된다.
이전에는 공적인 일로만 만나던 대인관계가 좋아하는 운동으로 만나는 사람들의 관계로 넓어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직종의 사람들이 어우러져 각자의 삶을 공유 해 주며 그 속에서 서로에게 긍정의 시그널을 제공해 줍니다.
물론 다양한 연령대로 인해 정치적 성향은 다를 수 있지만 인라인스케이트 이야기로는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13. 평생 해야 할 운동이 된다.
가장 중요한 변화중의 하나가 자신에게 평생 해야 할 운동이 생기는 것입니다.
아이와 함께 하던 스케이팅을 손주와도 함께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다보면 수많은 분들이 바람처럼 다가왔다 이슬처럼 사라지는 경우를 참 많이 보아 왔습니다.
엄청난 열정으로 시작 하지만 그 열정의 불꽃이 체 타오르기도 전에 포기하는 분들도 생기고, 근 골격계의 건강 등 여러 가지 상황들이 녹록지 않아 함께 할 수 없게 되지만 스스로의 마음속에는 언제나 인라인 스케이트에 대한 미련이 남아있을 것입니다.
몸이 다치지 않도록 즐기는 것이 절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인라인스케이트를 처음 시작 했을때의 마음가지만 있으면 정말 재미있게 즐기며 평생 할 수 있는 운동이 될 것입니다.
나의 건강을 챙기는 일이며 나의 즐거움을 챙기는 일입니다.
지금이라도 다시 박차고 나와 평생의 운동에 동참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Inlineska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라인 스케이트에서 리듬이 중요한 이유 (12) | 2020.03.26 |
---|---|
인라인 스케이트 브레이크, 정지기술은 제대로 익혔나요? (18) | 2020.03.25 |
인라인 스케이트 지상훈련 고 난이도 계단 훈련 (27) | 2020.03.09 |
인라인스케이트 지상훈련으로 허벅지 안쪽살 빼기 가능할까? (12) | 2020.03.05 |
인라인스케이트 지상훈련 사이드 점프 허벅지 운동으로 최고 (10) | 2020.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