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스케이트 운동효과 10가지

인라인스케이트 운동효과 10가지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계 보건기구(WHO)는 성인의 경우 매주 최소한 150 분 이상 중등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한다고 권장을 합니다. 중등도 이상의 운동으로 인라인 스케이트야 말로 아주 적합한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인라인스케이트와 사이클링 같은 운동을 하면 아래와 같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망설이고 있다면 지금 바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pinterest.co.kr/pin/563794447071744039/

 

1. 심혈관 건강

인라인스케이트는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주 권장량만큼 운동을 할 경우 심혈관 질환 발병 위험이 46 % 낮았을 뿐만 아니라,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들은 질병으로 인한 사망 위험도 52 % 낮아졌다고 합니다이 운동을 통하여 심장 건강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연구의 결과를 깊숙히 들여다 보면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는 것이 암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것 까지 시사합니다.

 

https://www.dreamstime.com/i-love-inline-skater-vector-image106160557

2. 혈압

고혈압은 일부 사람들에게 심혈관 질환의 위험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인라인스케이트와 같은 신체 활동이 이러한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정 기간 동안 인라인스케이트를 탄 다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운동을 시작한 후 3 개월 후에 혈압이 4.3 % 감소될 수 있고 6 개월 후에는 11.8 % 감소될 수 있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인라인스케이트와 같은 중등도 이상의 운동은 제 2 형 당뇨병 환자의 혈압을 낮추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으로 인한 제 2의 합병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https://www.insidehook.com/article/health-and-fitness/rollerblading-comeback-coronavirus

3. 체중 관리

체계적인 운동 과정을 통하여 인라인스케이트가 체지방과 체질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은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들도 쉽게 동의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무작위로 많이 먹지 않는 좋은 식단과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인라인스케이트는 신진 대사율을 높이고 근육을 만들고 체지방을 태우기 때문에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적응이 되면서 운동의 시간과 강도를 자신에게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체형에 따라 다르겠지만 적당한 정도의, 그러니까 인라인 스케이트만을 신고 주행을 하는 것만으로도 시간당 최대 300 키로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강도를 높이면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음은 물론입니다 .

반응형

https://www.inlineskates.com/Inline-Skating-for-Exercise-and-Fitness/article-8-11-2011,default,pg.html

4. 폐 건강

인라인스케이팅은 또한 심폐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약 170 ~ 250 분 정도 인라인스케이트를 즐긴다면 폐 건강이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인라인 스케이트와 같은 운동은 폐 질환이 있는 사람이든 없는 사람이든 모두에게 폐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런 스케이팅을 하는 신체 활동은 면역 체계가 COVID-19 를 유발하는 SARS-CoV-2와 같은 호흡기 감염으로부터도 신체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중년 이후의 나이대에서 겪는 호흡의 가쁨 정도가 이 운동을 통하여 현격히 개선 될 수 있습니다. 

 

5. 정신 건강

인라인스케이트를 비롯하여 자전거를 타는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하면서 정신 건강의 개선이 있었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지 기능의 향상뿐만 아니라 규칙적인 운동은 불안과 우울증을 줄이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사회 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날리는데 이만한 운동이 없습니다.

스케이트 부츠를 신고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https://www.pinterest.co.kr/pin/447686019178918873/

6. 체력 증가

인라인스케이트를 비롯하여 자전거 타기, 걷기, 달리기 또는 수영과 같은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을 수행하는 것이 체력 증진을 위해 좋다는 것은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자신의 신체조건에 맞게 강도를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자전거와 인라인스케이트는 특히 피트니스 루틴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자주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거나 혹은 자전거를 타거나 하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다른 신체 활동을 하는 사람들보다 더 건강하다고 스포츠 과학자들은 이야기합니다.

https://www.hellorollergirl.com/the-complete-guide-to-help-you-get-familiar-with-inline-skates/

7. 낮은 관절 부담

인라인스케이트는 달리기보다도 훨씬 충격이 적은 운동 형태이므로 노인과 관절이 약하거나 손상된 사람들에게 보다 안전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체중 부하 운동은 강한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며, 이는 성인이 나이가 들어갈수록 특히 중요 합니다.

인라인스케이트로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노화와 함께 발생하는 골밀도 손실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요.

이와 같은 신체 활동은 노인들의 낙상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ttps://www.liverpoolecho.co.uk/news/liverpool-news/geoff-dornan-71-banned-rollerskating-3460235

8. 환경 친화적

인라인스케이트와 자전거 운동 기구들은 지속 가능한 운동 수단이며 사실상 환경적 피해를 전혀 일으키지 않습니다.

또한 공간과 부피를 거의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활동적인 움직임에 곁들일 수 있는 아주 경제적인 기구입니다.

이것은 한번 인라인 스케이트에 빠지게 되면 운동을 지속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https://www.devaskation.com/parents-guide-to-buying-roller-skates-for-children/

9. 균형과 조정

인라인스케이트는 중추 신경계의 운동 영역을 자극하고 대뇌 피질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결국 신체의 균형 문제와 걷기 문제를 경험하는 사람들을 위한 효과적인 운동이며 코어 안정성을 향상시켜 일상 생활에서 부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몸의 균형 감각이 새롭게 생겨나며 자신의 몸을 잘 콘트롤 할 수 있게 해줍니다.

 

10. 손쉬운 운반과 이동

인라인스케이트는 다른 운동 장비와 달리 신발과 같은 크기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신체 활동을 시작하기 쉽게 만들어 줍니다.

약간의 기술 훈련이 필요하지만 스케이트를 신고 걷기 정도가 가능해진다면 이동성과 신체 활동을 결합하여 많은 사람들이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는 운동 기구 입니다.

 

위험과 안전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이 안전 문제로 인해 인라인스케이트 타기를 주저합니다.

그러나 다음 사항을 잘 숙지한다면 인라인스케이트를 더 안전하고 덜 스트레스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동호회에 가입하여 조언 받기 : 특정 질병이 있는 사람들은 체력, 건강, 사고 또는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다가 넘어지는 것에 대해 걱정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전에 안전에 대해 충분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람직하게는 혼자서 하기보다는 이미 익숙해 있는 집단에 들어가 함께하는 것이 재미있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룹 스케이팅으로 또 다른 활력을 느끼시기 바랍니다.

https://www.empireskate.org/group.html

헬멧 착용 : 야외에서 인라인스케이트를 탈 때 헬멧을 착용하면 넘어짐, 충돌 사고로 인한 심각한 머리 부상 위험이 약 50 % 감소한다고 합니다.

스케이트를 하기위해 가장먼저 손에 잡히는 것이 헬멧이 되어야 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인라인 복 착용 : 인라인 스케이트 전용 복장을 갖추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류와 더불어 안전장비를 모두 갖춘 후 배우기 시작하고, 스케이트 시간이 길어지면서 땀으로부터 습기를 빨리 제거할 수 있는 의류가 결국은 선택이 됩니다. 

 

나에게 맞는 인라인스케이트 선택 : 시작은 자신에게 적합하고 신체에 부담을 덜주는 스케이트를 찾아야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인라인 스케이트가 있으며 제일 좋은 방법은 매장에 직접가서 신어보고 전문가의 추천을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은 피트니스, 어글, 슬라롬, 레이싱 등 다양하게 있으니 자신의 성격과 취향에 맞는 것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