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스케이트 남자에게 좋은 운동 하체운동 끝판왕

인라인스케이트 남자에게 좋은 운동 하체운동 끝판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자에게 좋은 운동에 대해 알아봅니다.

 

근육을 키워 가슴을 잔뜩 끌어올려 앞으로 내밀면서 걷고 싶은가요? 아니면 엉덩이를 씰룩거리며 골반에 붙어있는 근육 덩어리에 힘을 실으면서 겉고 싶은가요? 우리는 운동을 시작하면서 갖가지 상상을 합니다.

 

그리고 이미 그런 몸을 가진 자들의 사진과 영상을 접하면서 어설픈 근육에 힘을 주어보기도 합니다. 아~ 부질없는 몸매를 갖고 이런 저런 생각을 곰곰합니다. 

 

도대체 어떤 인간들은 마른 멸치 몸매에서 인간 승리를 하여 유튜브에 영상을 올립니다. 1년동안 열심히 루틴 웍을 했더니 몸이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이제 나의 삶이 바뀌었습니다. 등등...

 

남자에게 좋은 운동이 따로 있을까? 그런 운동이 남자에게만 좋을까? 생각을 해 봅니다. 

 

남자에게 좋은 운동 하면 하체운동을 빼 놓을 수가 없습니다.

 

남자는 하체의 튼실함이 정력으로도 비유가 됩니다만, 허벅지의 두께보다는 얇더라도 잘근잘근한 말벅지를 가진 하체야말로 정력의 근원이 됩니다.

 

아래 추천 운동을 열심히 하여 말벅지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1. 스쿼트가 가장 많이 추천되는 운동입니다. 하체의 근력이 좋아지고 근육량이 증가하면 특히 엉덩이의 근육량의 증가가 중요한데, 엉덩이 근육량의 증가로 심장이 하는 일을 엉덩이 근육이 대신 해 주어 혈압을 일정하게 낮게 유지시켜줄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http://subiaco-physiotherapy.com.au

 

스쿼트 운동은 횟수보다 자세가 정말 중요한데 무릎을 발끝 앞으로 내밀지 않으며 일어 설 수 있는 직립 근육의 발달이 제대로 되어야 하체의 힘이 솓구치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남자에게 조금 더 좋은 자세의 스쿼트는 와이드 스쿼트입니다.

 

가슴넓이보다 더 넓게 다리를 벌리고 스쿼트를 합니다.

 

이 자세는 요도와 인접한 부위를 지나는 허벅지의 가장 안쪽 근육을 발달시켜 남성의 자극을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스쿼트할때 일어서는 동작에서는 엉덩이를 쥐어짭니다. 남자는 와이드 스쿼트입니다. 

 

2. 런지가 그 다음으로 추천됩니다. 스쿼트는 제자리 운동이라면 런지는 앞으로 진행하면서 엉덩이에 다른 힘을 전달 해 주는 운동입니다.

 

런지를 하면서 운동장을 한 바퀴 돌수만 있다면 하체 운동 제대로 하는 겁니다.

 

피트니스 센터에서 그냥 앉잖다 일어나는 반복적인 런지 행동보다는 운동장에서의 런지를 권합니다. 운동장 트랙을 도는 사람들 틈에 끼어 런지로 한 바퀴만 돌아 보십니시오.

 

세상이 달라 보입니다.

 

이미지출처 :  https://www.healthline.com

 

언제나 스쿼트와 런지의 하체 근력운동은 힘이 들 수밖에 없습니다.

 

일주일만 쉬었다가 다시 해도 처음 하는 것처럼 힘든 운동이 스쿼트, 런지 운동입니다.

 

이 런지 운동을 할때 남자에게 좋은 런지 자세는 보폭을 길게 히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런지의 무릎 각도는 90도를 유지하면서 보폭만 조금 길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엉덩이로 앉으면서 일어설때 엉덩이와 사타구니 안쪽 근육이 동시에 자극이 되도록 일어서면서 근육을 짜 줍니다. 

 

3. 세번째로 점프 스쿼트입니다. 우리는 스쿼트에 대한 이야기로 한 시간을 때울 수도 있습니다. 실천만 남아있을 정도입니다.

 

이제는 일반적인 스쿼트에서 벗어나 좀 더 강렬한 자극을 한 단계 더 높여 주는 점프 스쿼트를 권합니다.

 

이 점프 스쿼트는 일반 스쿼트를 200개 정도 무난히 할 수 있다면 진행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스쿼트 10개 하고 바로 점프 스쿼트를 진행 한 다면 무릎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스쿼트를 잘하는 사람들도 무릎에 무리가 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점프스쿼트의 자세를 설멸하면 이렇습니다.

스쿼트의 자세로 엉덩이로 앉아준 다음 용수철 스프링이 튀어 오르는 것처럼 힘차게 발 뒷꿈치를 이용하여 바닥을 있는 힘것 차고 오릅니다.

 

아래 그림처럼 가슴을 앞으로 내밀며 상하체를 쭈욱 펴줍니다.

 

이것이 잘 되면 체공 시간이 점점 길어집니다.

 

바닥을 차고 오를땐 최대한 지면에서 높이 오르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제대로 운동이 되려면 그렇게 해야합니다. 

이미지출처 :  https://www.pinterest.co.kr

 

저는 스쿼트를 1000개를 합니다. 영상을 남겨 놓기도 했습니다만,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는 인라인 스케이팅 자세를 취하면서 스쿼트를 합니다만, 그 자세는 상체, 특히 상체가슴을 이용하여 하체에 무게를 실어주는 동작으로 진행 합니다.

 

역시 순간 잘못 자세를 잡으면 무릎에 무리가 갈 수 았어 정말 자세를 잘 잡아서 스쿼트를 진행하려고 상당히 애를 씁니다.

 

이렇게 완벽한 스쿼트 자세로 엉덩이 근육을 키워 놓고 점프 스쿼트로 옯겨 가시길 바랍니다. 

 

4. 마지막으로 점프 런지입니다. 

 

점프 스쿼트가 가능해졌다면 점프 런지는 그냥 먹는 떡입니다. 

 

이것 역시 자세가 중요한데 점프를 할때 지면을 힘차게 밀어주며 튀어 오르는 용수철처럼 할 수 있는 힘껏 점프를 해줍니다.

 

점프 스쿼트와 점프 런지의 효과를 요약하자면, 

1. 몸의 균형감각을 일깨워 줍니다. 

2. 남성의 기능을 강화 시켜줍니다. 

3. 몸의 균형을 잡아줌으로써 신체 좌우 대칭의 미를 만들어줍니다.

4. 엉덩이의 탄력성이 증가함으로 인해 둔근 강화에 최곱니다.

5. 자연스럽게 코어근육의 활용을 끌어내고 안정성을 키워줍니다.

6. 틀어진 척추와 골반을 바로잡아줍니다. 

7. 걸을때 자신감이 생깁니다.

8. 마지막으로 남성호르몬이 넘쳐흘러 아침에 항상 생기가 돕니다. 

 

이렇게 남자에게 좋은 운동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데 그래도 안 하시렵니까? 

 

 

이미지출처 : https://www.coachmag.co.uk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