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경우 실천할 것들

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경우 실천할 것들

728x90
반응형

드레스룸에서 옷을 갈아 입으며 발가락을 꼼지락거려 선반 바닥으로 기어들어간 체중계를 끄집어 내고 전원을 켭니다. 그리고 맨 몸으로 올라가 체중을 확인 합니다만 전혀 줄어든 수치를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수 많은 날들을 미친듯이 운동을 해왔지만 체중계의 보기 싫은 숫자는 여전히 줄어들 생각조차 하지 않고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간식을 고르고, 설탕을 줄이고, 칼로리를 낮추는 등 모든 올바른 일을 하고 있다고 스스로 생각한다해도 결국, 모든 일을 잘못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깨닫지 못할 수도 있지만, 일상적인 음식과 운동 습관만으로는 체중 감량의 효과를 보기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되는 내용을 계속 읽어보시고 체중 감량 방법에 대해 좋은 방법을 놓치지 않기를 바랍니다.

 

https://www.mensfitclub.com/mens-health/mens-guide-plant-based-nutrition/

 

1. 설탕 버리기

구입하는 식료품 및 재료의 라벨에 "무설탕"이라는 단어가 있다고 해서 자동으로 건강해 지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제품의 대부분은 무설탕이라는 단어의 뜻과는 정확히 일치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는 인공 감미료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406,000 명의 습관을 분석한 37 건의 연구에 대한 Canadian Medical Association Journal의 리뷰에서 아스파탐, 수크랄로스, 스테비오 사이드와 같은 비 영양 감미료는 체중 감량에 전혀 효과적이지 않으며 오히려 체중 증가와 관련이 있을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끝내는 심장 대사 위험이 커질 수 있다고 합니다. 결론은 달달한 음료를 모두 버리고 절대 안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건강한 간식 먹기

무엇을 먹든 적당량을 먹는 것이 체중 감량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쿠키 대신 단백질 바를 먹더라도 먹는 양은 중요합니다. 아몬드와 아보카도는 건강에 좋은 슈퍼 푸드이지만, 여전히 칼로리 밀도가 높기 때문에 적절한 먹는 양이나 사이즈를 생각하지 않으면 하루 칼로리양을 초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 연구 협회 저널 (Journal of the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의 보고서에 따르면 사람들은 건강에 좋은 포장 식품에 과용하는 경향이 있으며 사람들은 건강에 좋은 음식 중에서 자신에게 더 좋다고 생각하는 간식을 많이 먹게 됩니다. 결론은 자신에게 맞는 건강 음식의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http://51xiaoshuo.org/the-5-best-ways-to-lose-weight-and-body-fat/

 

3. 식사 줄이기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식사량을 줄이라고 이야기 하지만 사실 너무 많이 줄이는 것은 오히려좋지 않습니다. 칼로리 조절위원회에 따르면 미국인의 17 %가 체중 감량을 위해 식사를 아예 거르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 주위 다이어트 하는 분들도 그렇긴 매 한가지 입니다. 그런데 식사를 너무 줄이면 거꾸로 체중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모순적으로 들리겠지만 사실입니다. 칼로리를 너무 많이 제한하면 우리 몸의 신진 대사가 느려지기 시작합니다. 이것이 일정 기간 지속되고 나면 우리 몸은 들어 온 열량을 쌓아 두게 되고 운동을 하더라도 살이 안 빠지고 오히려 늘게 됩니다.

하루에 1,200 칼로리 미만을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충분한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으면 신진 대사가 느려지고 운동을 위한 에너지가 충분하지 않으며 폭식을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고 하루 종일 만족을 유지하려면 우리가 좋아하는 고단백 스낵을 드십시오. 결론은 음식을 거르는 것 보다는 고 단백 스낵으로 대체 하시기 바랍니다.

 

https://fi.pinterest.com/pin/388154061626678366/

 

4. 먹고있는 모든 지방 줄이기

모든 지방이 당신에게 해롭다는 이야기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트랜스 지방은 건강과 신체의 혈관에 큰 해를 줄 수 있지만 식단에서 모든 지방을 제거 할 수는 없습니다. 견과류, 아보카도, 연어와 같은 식품에는 모두 체중 감량에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한 지방이 식단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 지방은 우리의 식단에서 많은 비타민을 흡수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더 오래 포만감을 유지하여 체중 감량 노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몸에 호의를 베풀고 건강한 지방을 적당히 섭취하십시오.

 

https://www.meme-arsenal.com/en/create/template/515497

 

5. 체육관에서 생활하기

운동을 확실히 하는 것은 체중 감량에 필수적이지만, 과도하게하는 것은 최선의 이익이 아닙니다. 유명인 피트니스 및 영양 전문가인 Jay Cardiello 는 집착적으로 운동을 하는 경우 신체가 회복하고 재건 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주지 않는다고 언급 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부상의 위험을 증가시키고 몇 주 동안 체육관에 머물러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신체가 완전히 회복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매주 1 ~ 2 일 동안 체육관에 가는 것을 멈추고 쉴 것을 권장합니다. 우리 몸은 쉬는 시간에 대하여 스스로에게 감사해 할 것입니다.

 

https://goodmenproject.com/health/the-simplest-and-best-mens-diet-for-losing-weight-and-living-well/

 

6. 디저트 피하기

매일 달콤한 간식을 조절하는 것은 확실히 좋은 일이지만, 완전히 끊으면 체중 감량을 위한 잘못된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스라엘 연구자들은 아침 식사와 함께 달콤한 간식을 먹으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아침 식사와 함께 단 것을 먹은 연구의 후원자는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실제로 더 많은 체중을 줄이고 더 많은 파운드를 줄였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아침에 케잌과 같이 고열량을 팍팍 먹어야 한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다크 초콜릿 한 조각 (최소 70 % 코코아 권장)이면 충분합니다.

 

7. 동일한 운동 루틴에 충실

운동은 중요하지만 같은 운동을 몇 주 동안 지속적으로 반복하면 몸에는 아무런 효과가 없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동일한 운동을 했다면 더 이상 신체에는 변화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것은 다른 방법으로 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칼로리를 태우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화요일과 목요일 인라인스케이팅을 하는 경우에는 월요일과 목요일에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해 보십시오. 그러면 달라지는 몸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https://timesofindia.indiatimes.com/life-style/food-news/6-foods-to-make-a-part-of-your-daily-high-protein-diet/articleshow/67851393.cms

 

8. 글루텐 프리 다이어트

글루텐이 들어있지 않은 식단의 경우 밀가루를 소화 시키기 어려운 민감한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그러나 신체가 글루텐을 문제없이 잘 처리 할 수 ​​있다면 그냥 밀가루 음식을 먹어도 괜찮습니다. 그런데 글루텐이 없는 식품의 대부분은 일반 식품보다 더 많은 탄수화물을 함유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대부분의 글루텐 프리 빵은 정제된 곡물로 만들어지며 백미 가루가 가장 많이 들어 있으며, 보통 통밀 빵보다 두 배 정도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통 곡물을 먹는 사람은 정제된 곡물을 먹는 사람보다 뱃살이 잘 늘지 않습니다. 따라서 통 곡물을 섭취하는 것은 실제로 식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글루텐이 없는 식단에는 육류, 생선, 해산물, 계란, 우유 및 유제품, 견과류, 콩류, 과일, 야채, 감자, 유사 시리얼 (특히 아마란스, 메밀 , 치아 씨드, 퀴 노아) 과 같은 자연적으로 글루텐이 없는 음식이 포함됩니다. 특정 시리얼 곡물 (옥수수, 쌀, 수수)를 포함하여 약간의 곡물 (fonio, 율무, 수수)과 일부 다른 식물 제품 (칡, 메스퀴트 가루, 타피오카) 들이 있습니다.

 

https://www.pinterest.co.kr/pin/311100286734902890/

 

9. 단백질 섭취

고단백 식품에는 닭고기, 쇠고기, 계란, 연어, , 치즈, 단백질 분말과 두부가 포함됩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느끼고 칼로리를 소모하는 마른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단백질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몸에 필요하지 않은 과도한 칼로리가 지방으로 저장 될 수 있으므로 체중 감량 여정을 망칠 수 있습니다. Clinical Nutrition 저널에 게재된 7,000 명의 후원자 연구에 따르면 고단백 식단을 섭취한 사람들은 연구 기간 동안 체중의 10 % 이상이 증가 할 위험이 90 % 더 높았다고 합니다.

https://timesofindia.indiatimes.com/life-style/food-news/6-foods-to-make-a-part-of-your-daily-high-protein-diet/articleshow/67851393.cms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