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스케이트 아주느리게 조금느리게 그리고 빠르게 더 빠르게

인라인스케이트 아주느리게 조금느리게 그리고 빠르게 더 빠르게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라인스케이트를 빨리 타는 것과 느리게 타는 것의 차이점에는 많은 부분들이 있습니다.

스케이트를 신고 트랙에 들어서면 달리기를 중심으로 운동을 하는것 보다는 준비단계의 운동을 먼저 진행하면서 자세 훈련을 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 해 보입니다.

자세 훈련을 통해 중심이동에 대한 몸의 감각을 충분히 익히고 단계별로 속도를 높이면서 그 감각을 유지 하도록 해야합니다.

biro_hanni.instagram

 

인라인스케이트 주행 시 리커버리 무릎 당겨오기

안녕하세요. WOOSFOILMS입니다. 인라인스케이트 주행에 대한 이야기는 언제나 귀가 닳도록 이야기가 됩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그날그날의 자유 스케이팅이든, 훈련이든 자신에게 필요한 동작을 하

inlineskatestory.com

 

인라인스케이트를 재미있게 타기 위해서는 중심을 가지고 놀 수 있어야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인라인스케이트를 신고 주행을 할 경우 최대한 느린 속도를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연습하는 시간을 가져야합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한발로 오랫동안 갈 수 있으면 되는데 그 동작이 넘어지지 않으려고 버티는 동작이 되어선 안되고 휠의 마찰면을 잘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휠의 에지 사용이 가능해져야 합니다.

자신의 최저 속도에서의 에지 사용이 가능하다면 좋겠습니다.

에지의 사용은 더블 푸시의 사용의 기초가 되기 때문에 더블 푸시를 원한다면 에지 훈련을 잘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라인스케이트 주행 시 다리 가운데로 모아주기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인라인 스케이트장으로 돌아오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다들 갖혀있던 근질거림이 따스한 봄날 밖으로 스스로를 밀어내는가 봅니다. 몸이 쇠약해진다는 건 참을

inlineskatestory.com

아주 느린속도를 컨트롤 하기가 쉽지가 않을 것입니다.

그래도 조금 연습하는 시간을 가졌다면 속도를 살짝 높여 연습을 하는 단계로 옮겨가도록 해야 합니다.

속도를 올렸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느린 속도가 유지 되어야합니다.

단, 아주 느린속도의 단계보다는 빨라졌다는 의미입니다.

이제는 전 보다 중심잡기가 조금은 쉬워졌을 것입니다.

이렇게 아주 느린속도에서 서서히 속도를 올리면서 중심의 유지가 쉬워지기 때문에 훈련은 아주 느린 속도부터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한발로 유지가 어렵다면 살짝살짝 뒷발의 1번휠을 바닥에 대고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반응형
 

인라인스케이트 동탄 신리천 도로 주행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아침 바람이 선선해지기 시작 했습니다. 문을 열어놓고 잠이라도 들면 밤 사이 감기에 걸릴 수도 있으니 다들 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모처럼 찾아 온 주말 맑은 날씨

inlineskatestory.com

이제는 조금 빠른 속도로 진행하는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 단계에서는 일반적인 초기 팩 주행 속도면 충분합니다.

밖에서보면 인라인스케이트를 타고 있구나 정도이면 되는데요.

연습하는 모습이 아니고 주행하는 모습이 나올 수 있으면 되겠습니다.

사실 처음부터 이 속도로 타기 시작하면 자세에 대한 연습을 할 시간을 뺏길 우려가 있습니다.

스스로 잘 탄고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실제로 트랙을 유영하는 모습이 그리 이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습 단계를 올리면서 가져오면 그 자세의 유지에 힘쓰고 있기 때문에 조금은 이쁜 자세를 유지할 수가 있습니다.

이 자세로 충분히 주행 연습이 되도록 하는 곳이 좋습니다.

시간의 할애가 가장 많은 자세 연습입니다. 

 

 

인라인스케이트 주행 시 푸시 3번, 4번 휠 제대로 밀기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요즘 주행 이야기만 쭈욱 하고 있습니다. 잘 달리고 싶은 욕구가 가슴속 저 밑에서 올라오고 있는 분들이 많아서 조금 더 자주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

inlineskatestory.com

마지막으로 빠른 속도로 진행하는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 단계에서의 연습은 속도를 점점 높이면서 진행하면 좋습니다.

트랙에서의 시간을 1초씩 당기면서 훈련하면 좋은데요.

마지막 과정에서는 인터벌에서의 중심 이동 연습이 되도록 하여야합니다.

인터벌 단계까지 진행된다면 신체의 움직임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과정과 충분한 휴식의 과정을 함께 넣어서 진행해야합니다.

그러니까 쉴때는 충분히 쉬어주고 다시 속도를 내야합니다.

약간의 힘이 남았다고 해서 휴식없이 바로 인터벌을 하게되면 효과가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라인스케이트를 아무리 연습한다고 해도 할 것들이 너무 많아서 모든 것을 한번에 다 진행할 수는 없습니다.

스스로에게 원 포인트로 부족한 면을 그날그날 연습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