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스케이트 기초편 (내게 필요한 안전장비 착용하기)

인라인스케이트 기초편 (내게 필요한 안전장비 착용하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봄날의 기운이 가득 차 흐르고 있습니다.

주말에 내린 비로 하늘도 맑고 공기도 깨끗합니다.

이런 날이면 몸이 근질거리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인라인스케이트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분들의 경우 재미를 느끼기 시작하면 마치 당구를 처음 배우던 때처럼 머릿속이 온통 트랙과 주행 자세로 가득 차 있게 됩니다. 

항상 어느장소에서 운동을 시작하더라도 안전 장비 챙기는 것을 게을리해서는 안됩니다.

잘 타니까~ 혹은 살살 타면 되지~~ 하면서 안전 장비 없이 시작을 하면 자칫 낭패를 볼 수가 있습니다.

항상 사고는 우리들의 빈틈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습니다.

사고 이후에 받는 느낌은,,, 아무래도 오늘 일진이 안 좋았다던가? 뭔가 좀 켕기는 상태가 있었음을 직감하게 됩니다.

그렇기에 보호대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강조되기도 합니다. 

 

얼마 전 포스팅을 했지만, 필요한 보호대의 준비를 하나씩 나에게 맞는 것으로 하는 것이 좋은데요.

 

 

무릎 부상에 따른 무릎 보호대 올바르게 고르는 방법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무릎 부상은 누구에게나 고통스럽고,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무서운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무릎 통증으로 인해 걷기, 일하기, 레크리에이션 활동에 온전히 참여하는

inlineskatestory.com

엉덩방아를 자주 찧는 경우라면 엉덩이 보호대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도로 주행을 할 때 저도 가끔씩 하기도 합니다만, 처음에 어색함이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지고 엉덩방아를 찧어도 쿠션으로 꼬리뼈가 아플 일은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손목 보호대입니다만, 언제나 넘어질때 손을 짚는 동작 때문에 손목 보호대의 경우 손목 뼈를 보호할 수 있는 보호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장갑 용으로는 손목을 보호하지 못하기 때문에 손목 지지대가 들어있는 보호대를 추천합니다. 

 

무릎보호대가 그 다음일텐데요.

 

많이 넘어지긴 하지만 무릎을 바닥에 찧은 경우보다는 닿으면서 살갗이 바닥에 밀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릎 앞면과 동시에 무릎 사이드를 잘 보호해 줄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넘어지는 방향을 잘 안다면 혹은 넘어질 때마다 다치는 부위가 있다면 한쪽만 보호대를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반응형

이제 넘어지는 경우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1. 먼저 앞사람의 갑작스런 넘어짐으로 피하지 못하여 함께 넘어지는 경우입니다.

이때 앞사람을 피하여 방향을 바꾸게 되면서 넘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도로에서 팩 주행을 하는 경우 도로 폭이 좁아 피할 수 없어 넘어진 앞사람을 그대로 덮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2. 트랙 주행시나 도로 주행 시 자신의 휠에 걸려 넘어지는 경우도 가끔 발생합니다.

디딤발에 무게 중심이 넘어가기 전에 리커버리 발을 접어주는 동작이 생겨 발이 엉키는 현상입니다.

항상 무게 중심의 이동을 완벽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크로스 오버 시에도 이런 상황이 발생합니다.

3. 도로 주행 시 크랙이 간 곳에 휠의 끼임 현상으로 넘어지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마라톤 경기 시 가끔 도로에 만들어진 서행 표시 도로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4. 휠과 휠 사이에 돌이나 나뭇가지가 걸리는 경우에도 넘어짐 사고가 발생합니다.

특히 가까운 집 주변의 나들이라도 항상 헬멧은 하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5. 트랙 계주 경기에서 상체를 숙이고 자세를 낮추지 않는 경우 뒷 사람이 엉덩이를 미는 순간 중심이 무너지면서 뒤로 넘어질 수가 있습니다.

6. 운동 당일 에너지가 넘쳐 흐를때 한 바퀴만 더 하는 순간 사고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이 이외에도 다양한 상황이 발생하여 넘어짐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라인 사고는 언제나 인라이너에게 큰 피해를 주게 됩니다. 조금이라도 사고의 피해를 줄이려면 항상 보호대를 착용하고 안전하게 주행하는 것뿐입니다.

속도를 낼 경우도 완벽한 안전이 담보될 때 하세요.

아무리 인라인을 잘 탄다고 안심해서는 안됩니다.

오히려 기술과 실력이 늘수록 사고는 더 잘나게 되어있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인라인 시간 즐기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