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처하는 면역력 강화방법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처하는 면역력 강화방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WOOSFILMS입니다.

미래에는 바이러스와의 전쟁이 국가간 전쟁을 넘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지구가 오랜세월 몸살을 앓고 있으면서 스스로 자정을 하는 시기를 지금 택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이런 시기가 길어지면 질수록 우리 몸이 버틸 수 있는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우리가 할수 있는 유일한 일입니다.

면역 체계는 바이러스, 독소 및 박테리아를 포함하여 침입하는 병원체로부터 신체를 지속적으로 방어하는 복잡한 세포, 과정 및 화학 물질들로 구성됩니다.

면역 체계를 일년 내내 건강하게 유지하기위해 영양가있는 음식을 섭취하고 충분한 수면과 운동을 함으로써 건강한 생활 습관을 선택하는 것이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 가장 중요한 방법일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특정 비타민, 미네랄, 허브 및 기타 물질을 보충하면 면역 반응을 개선하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보충제가 질병을 치료하거나 예방하지는 않습니다.

지난 2019에 시작한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해 사회적 혼란 및 적절한 위생 관리 이외에 식이 보충제, 식이 요법 또는 기타 라이프 스타일 변화가 COVID-19로부터 우리를 보호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만, 아직까지 COVID-19로부터 인간을 보호하기위한 보충제 사용에 대한 연구는 없습니다.

대신, 오늘 포스팅에서는 일반적으로 면역체계의 방어기전을 강화할 수 있는 잘 연구된 보충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수 많은 종류의 코로나 바이러스가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COVID-19와는 달리 보통 감기와 같이 경미한 증상을 유발하는 바이러스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바이러스에 대한 경계를 주의깊게 하기위해 면역력을 강화하는 가능성으로 알려진 15 가지 보충제에 대하여 이야기합니다.

1. 비타민 D

비타민 D는 면역 체계의 건강과 기능에 필수적인 지용성 영양소로 백혈구인 단핵구 및 대식세포가 외부 병원체와의 싸움 효과를 높이고 염증을 줄여 면역 반응을 촉진시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중요한 비타민이 부족하여 면역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있는데 실제로, 비타민 D 수치가 낮으면 인플루엔자 및 알레르기성 천식을 포함한 호흡기 감염 위험이 높아집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를 보충하면 면역 반응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를 섭취하면 호흡기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019 년 11,321 명의 무작위 대조군 연구에서 비타민 D를 보충하면 결핍 된 사람들의 호흡기 감염 위험이 현저하게 줄어들었고 적절한 비타민 D 수준을 가진 사람들의 경우 감염 위험이 낮아졌다고합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 보충제는 C 형 간염을 포함한 특정 감염 환자의 항 바이러스 치료에 대한 반응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혈중 농도에 따라 하루에 1,000에서 4,000 IU의 비타민 D 보충이면 충분하지만, 더 심각한 결핍이있는 사람들은 좀 더 높은 복용을 해도 무방합니다.

2. 아연

아연은 보충제 및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 미네랄로 면역계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아연은 면역 세포 발달과 소통에 필요하며 염증 반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 영양소가 부족하면 면역 체계에 영향을 미쳐 폐렴을 포함한 감염 및 질병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약 20 억 명의 사람들이 아연 결핍을 겪고 있으며 특히 노인들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실제로, 노인 인구의 30 %가 이 영양소가 부족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코로나 19의 사망자가 노인에게서 특이적으로 많은 이유가 될 수도 있습니다.

 

수많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연 보충제는 감기와 같은 호흡기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급성 호흡기 감염 (ALRIs)이있는 64 명의 입원 아동에 대한 2019 년 연구에서, 하루 30mg의 아연을 복용하면 위약 그룹에 비해 총 감염 지속 기간과 입원 기간이 평균 2 일 감소했습니다.

보충 아연은 또한 감기의 지속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연을 장기간 복용 시 일일 복용량이 40mg 이하면 건강한 성인에게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아연의 과다 복용은 구리 흡수를 방해하여 오히려 감염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아연을 보충하면 호흡기 감염을 예방하고 감염 기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비타민 C

비타민 C는 아마도 면역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하기 때문에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보충제일 것입니다.

이 비타민은 다양한 면역 세포의 기능을 지원하고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세포 사멸과정에 필요하며, 이는 오래된 세포를 제거하고 새로운 세포로 교체하여 면역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비타민 C는 또한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산화 스트레스에 의해 유발되는 자유라디칼로부터 세포 손상을 방지합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면역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수많은 질병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비타민 C를 매일 보충하면 감기를 포함하여 호흡기 감염의 지속 시간과 심각성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1,306 명에 대한 29 건의 대규모 연구 리뷰에 따르면 하루 평균 1-2 그램의 비타민 C를 정기적으로 보충하면 감기의 지속 기간이 성인의 8 %, 어린이의 14 % 가 감소했습니다.

흥미롭게도, 비타민 C 보충제를 정기적으로 복용하면 마라톤 선수와 활동성 높은 사람이 신체적 스트레스를받을때 생길수 있는 감기 발생을 최대 50 %까지 줄였다고 합니다.

또한, 고용량 정맥 내 비타민 C 치료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패혈증 및 급성 호흡 곤란 증후군 (ARDS)을 포함하여 중증 감염된 환자의 증상을 크게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결과는 비타민 C 보충제가 특히 식이 요법을 통해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의 면역 건강에 크게 영향을 줄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비타민C 메가도즈 용법과는 별개로 비타민 C의 상한은 2,000mg입니다. 보충 일일 복용량은 일반적으로 250 ~ 1,000mg 입니다.

요약하면 비타민 C는 면역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이 영양소를 보충하면 감기를 포함한 상부 호흡기 감염의 지속 시간과 심각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엘더베리

감염 치료에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딸기류 식품인 블랙 엘더베리 (Sambucus nigra)가 면역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를 보면, 엘더베리 추출물은 상부 호흡기 감염 및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균주를 담당하는 세균 병원체에 대한 강력한 항균 및 항 바이러스 가능성을 보여 주었습니다.

또한 면역 체계 반응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 났으며 감기의 지속 시간과 중증도를 줄이고 바이러스 감염과 관련된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180 명의 사람들에 대한 4 가지 무작위 대조 연구의 검토에 따르면 엘더베리 보충제는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유발 된 상부 호흡기 증상을 크게 감소 시켰습니다.

2004 년의 5 일간의 오래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4 번 1 큰술 (15 mL)의 엘더베리 시럽을 보충 한 독감 환자는 시럽을 복용하지 않은 사람보다 4 일 일찍 증상 완화를 경험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약물치료에 덜 의존하는 결과를 나타냈습니다만, 이 연구는 엘더베리 시럽 제조업체가 후원하여 나타낸 결과로 왜곡 해석 될 수 있기 대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더 연구가 필요하기는 하겠지만 엘더베리 보충제를 복용하면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위 호흡기 증상을 줄이고 독감 증상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5. 각종 약용 버섯

약용 버섯은 옛날 부터 감염과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면역 부스팅 잠재력에 대해서 많은 종류의 약용 버섯이 연구되었습니다.

약 270 종이 넘는 약용 버섯이 면역 강화 특성을 갖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충하초를 비롯하여 많은 버섯류들은 면역 건강에 도움이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일부 연구에 따르면 특정 유형의 약용 버섯을 보충하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면역 건강을 강화하고 천식 및 폐 감염을 포함한 특정 상태의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심각한 세균성 질환 인 결핵을 가진 마우스(쥐)에 대한 연구에서, 동충하초로 치료하면 위약군에 비해 폐의 박테리아가 현저히 감소하고 면역 반응이 향상되며 염증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충하초 균사체 배양액 1.68g을 섭취 한 79 명의 성인에 대한 무작위 8 주 연구에서 감염을 방지하는 백혈구의 일종인 자연 살해 (NK) 세포의 활동이 38 % 증가했습니다.

6-15. 면역 강화 가능성이있는 다른 보조제

위에 나열된 항목 외에도 면역 반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되는 많은 보충제가 있습니다.

6. 황기

 

황기는 전통 중국 의학 (TCM)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허브입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이 추출물이 면역 관련 반응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고합니다.


7. 셀레늄

 

셀레늄은 면역 건강에 필수적인 미네랄입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셀레늄 보충제는 H1N1을 포함한 인플루엔자 균주에 대한 항 바이러스 방어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8. 마늘

 

마늘에는 강력한 항 염증 및 항 바이러스 특성이 있습니다. NK 세포 및 대 식세포와 같은 보호 백혈구를 자극함으로써 면역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9. 안드로 그라피

 

이 허브에는 엔테로 바이러스 D68 및 인플루엔자 A를 포함하여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에 대한 항 바이러스 효과가있는 것으로 알려진 테르 페 노이드 화합물인 안드로 그라 폴리 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0. 감초

 

감초에는 글리시리진을 포함하여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보호 할 수있는 많은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글리시리진은 심각한 급성 호흡기 증후군 관련 코로나 바이러스 (SARS-CoV)에 대한 항 바이러스 활성을 나타냅니다.


11. 펠라고늄시도이드

 

일부 인간 연구는 이 식물의 추출물을 사용하여 일반적인 감기 및 기관지염을 포함한 급성 바이러스 성 호흡기 감염의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여전히 결과가 혼합되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12. 복합 비타민 B

 

B12 및 B6을 포함한 비타민B는 건강한 면역 반응에 중요하기 때문에 부족하거나 결핍이 되면 면역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13. 커큐민

 

커큐민은 심황의 주요 활성 화합물입니다. 강력한 항 염증 효과가 있으며 동물 연구에 따르면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4. 에키 네시아

 

에키 네시아는 데이지 가족의 식물 속입니다. 특정 종은 면역 건강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 났으며 호흡기 세포 융합 바이러스 및 라이노 바이러스를 포함한 여러 호흡기 바이러스에 대해 항 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15. 프로폴리스

 

프로 폴리스는 벌집에서 밀봉 제로 사용하기 위해 꿀벌이 생산하는 수지 같은 물질입니다. 그것은 면역 강화 효과가 인상적이며 항 바이러스 특성을 가질 수도 있지만 사람에게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과학적 연구 결과에 따르면 위에 나열된 보충제는 면역 강화 특성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면역 건강에 대한 이러한 보충제의 잠재적 영향 중 많은 부분이 사람에서 철저히 테스트되지 않았으므로 향후 연구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결론

시장에 나와있는 많은 보충제는 면역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연, 엘더베리 및 비타민 C와 D는 면역 강화 잠재력에 대해 연구 된 물질 중 일부일 뿐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보충제는 면역 건강에 약간의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지만 건강한 생활 방식의 대체물로 사용되어서는 안됩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규칙적인 신체 활동에 참여하고 금연하는 것이 면역 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감염 및 질병의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되는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일부는 항 바이러스 특성을 가질 수 있지만 COVID-19로부터 우리를 보호 할 수 있다는 과학적 증거는 아직 없습니다.

음식으로 건강도 챙기면서 부족한 운동을 매일 조금씩 채워 가시기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공지사항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