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

폐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너무나 오염이 많아 호흡기 질환과 피부질환 등 각종 질병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COVID-19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은 결과적으로 호흡기 건강을 돌보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호흡기를 돌본다는 것은 결국 폐를 보호하는 것으로 폐를 돌볼 수 있는 좋은 식단을 챙겨 식탁 위에 올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폐 건강을 지키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필요한 내용이라고 생각되시면 끝까지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1. 물
매일 마시는 물은 건강 기반 식단의 중요한 요소 중 첫째입니다. 물은 일반적으로 독소와 불순물로부터 몸을 정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물은 몸을 정화할 뿐만 아니라 산소를 폐로 운반하는데 필수적이며 좋은 혈류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폐에 수분을 공급하면 점액이 최적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이는 폐섬모가 폐에서 점액을 순환시키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섬모는 또한 점액을 통해 독소, 오염 물질 및 미생물을 제거하게 됩니다.

2. 생강
생강은 강력한 항 염증 기능 덕분에 폐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더없이 좋습니다. 생강은 혈액이 폐를 순환하는데 방해받지 않고 흐를수 있도록 만들어 폐에서 오염 물질과 자극 물질을 적절하게 제거하는데 도움 줍니다. 생강은 또한 다소 충혈 완화제이며 폐의 전반적인 건강을 높이고 호흡을 개선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생강을 음식에 향신료로 추가하거나 단순히 차로 바꾸어 식단에 생강을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간단한 생강차는 끓는 물에 생강 몇 조각을 담그고 꿀과 섞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김치를 많이 먹는 것도 방법입니다.

3. 심황(강황)
강황은 생강 뿌리의 가까운 사촌입니다. 활성 성분인 커큐민은 생강과 같은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커큐민은 항 염증, 항 바이러스, 항진균 화합물입니다. 강황은 감기나 독감에 걸렸을 때 훌륭한 치료법이 됩니다. 폐 내부에 축적된 점액을 얇게 만들고 공기로 가득 찬 폐 내부의 작은 주머니인 폐포 내부의 염증을 줄여 호흡을 더 쉽게 만들어 줍니다. 강황에는 또한 활성 산소를 죽이고 폐암의 발병을 예방하는 항산화제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강황을 식단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강황 조각을 끓는 물에 담가 심황 차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나 강황 가루와 아몬드 우유 및 꿀을 결합하여 강황 우유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4. 칠리 페퍼
우리의 삶속에 향신료 없다면 그리 반가운 일 아닙니다. 우리 음식 속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칠리를 첨가하면 거의 모든 짭짤한 요리의 맛이 향상됩니다. 맛을 더 좋게 만들 뿐만 아니라 폐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고추의 활성 성분인 캡사이신은 점막을 자극하고 혈류를 개선하며 감염에 저항합니다.

5. 자몽
자몽에는 나린진(naringin)으로 알려진 플라보노이드가 들어 있습니다. 폐암과 같은 특정 암의 발병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효소의 활성을 방지합니다. 자몽에는 화이트 자몽과 핑크 자몽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화이트 그레이프 프루트는 naringin 함량이 더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핑크 자몽은 naringin이 적지만 폐를 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또 다른 항산화제인 리코펜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몽은 약 90 % 의 물로 폐에서 독소와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추가 이점을 제공합니다.

naringin 화학구조

 


6. 피망
피망은 비타민 C의 환상적인 공급원입니다. 비타민 C의 양은 오렌지보다 3 배 더 많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감기와 독감에 더 잘 저항하고 싸울 수있는 훌륭한 항산화 제입니다. 또한 염증을 줄이고 감염과 싸우는데 좋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는 운동 유발 천식을 줄이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최대 52 % 까지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석류 주스
석류 주스는 폐 종양의 성장을 늦추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폐에 좋은 강장제입니다. 암과 싸우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엘라 그산을 포함한 다양한 항산화 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폐를 건강하게 유지하기위한 팁에 대해서도 알아두면 좋을 것입니다.

예방은 최고의 약이며, 폐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무언가 잘못되었을 때 폐를 고치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입니다. 폐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다음을 수행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금연.
- 항산화 제가 풍부한 음식 섭취 (위에서 이야기 했습니다)
- 독감 백신 및 폐렴 백신과 같은 예방 접종을 받으십시오
- 더 자주 운동하면 폐가 제대로 기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실내 공기질을 개선합니다. 실내 공기 필터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고 인공 향료, 곰팡이 및 먼지와 같은 오염 물질을 줄이십시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20.10.27 11:56 신고

    요 며칠 서울 하늘 보면 정말 답답하네요. 비가 좀 내렸으면 좋겠어요ㅠ

Designed by JB FACTORY